본문 바로가기
☞ Doublegary/★ 생활속의 작은 지혜

네스프레소를 쓴다면 이건 무조건 써야한다! : 네스프레소 청소캡슐

by Doublegary 2020. 10. 4.

 

 

 

▶INTRO

저희 부부는 결혼하자마자 네스프레소 머신을 하나 샀습니다. 둘 다 커피를 굉장히 좋아하고 주말이면 멀리 해안가나 산 속에 카페를 가다보니, 커피마시는데 드는 돈이 꽤 많더라구요. 그 돈도 아끼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도 늘릴 겸 네스프레소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그런데 외부는 청소를 잘 하겠는데 내부는 청소할 방법이 딱히 없더라구요. 문제는 시간이 지날수록 커피의 맛이 뭔가 불순물이 섞인것 같은 맛으로 조금씩 바뀐다는 겁니다. 그래서 네스프레소 내부를 청소할 방법이 없을까 하여 찾다가 네스프레소 청소 캡슐을 발견했습니다!

 

▶제품 주문 / 개봉

주문한지 하루만에 주문한 제품이 집에 도착했습니다. 쿠팡이 확실히 빠르긴 빠르네요. 택배 상자를 여니 네스프레소 청소 캡슐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네스프레소 캡슐과 동일한 모양의 청소 캡슐입니다. 그대로 기계에 넣고 2~3번 물만 나오게 빼면 된다고 하네요. 평소에 물만 나오게 청소를 몇 번 시도해봤는데 그래도 약한 커피색의 물이 나왔었는데요. 청소 캡슐로 청소를 하면 다를까요? 한번 바로 시도해보겠습니다.

 

 

 

네스프레소 청소 캡슐 사용기준 및 사용법입니다. 아까 설명드린대로 1. 캡슐을 넣고 2. 큰컵 추출을 하고 3. 캡슐을 제거하고 4. 물을 계속 빼내줍니다. 

 

 

제품 내부에 그림으로 보기 쉽게 설명도 되어 있으니 전혀 헷갈릴 일이 없습니다. 

 

▶제품 사용 및 내부 청소

 

 

비교하기 쉽게 청소 캡슐을 사용하기 전과 사용한 후의 사진을 따로따로 올려보겠습니다. 위에 사진은 캡슐을 사용하기 전의 사진입니다. 한 눈에 봐도 색깔이 투명하거나 깨끗해보이지 않고 누리끼리한 색이 나며 알갱이 같은 것들이 보입니다. 저런 물이 나오는 기계로 제가 커피를 계속 마셨었군요... 마음이 좀 아픕니다.

 

 

조금 더 확대해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네스프레소 머신 내부에 저런 알맹이들이 남아있었던 거네요. 이제 청소캡슐을 사용하여 네스프레소 머신의 내부를 깨끗하게 바꿔보도록 합시다.

 

 

사용설명서대로 1. 캡슐을 넣고 2. 큰컵 추출을 하고 3. 캡슐을 제거하고 4. 물을 계속 빼내주는 작업을 반복했습니다.  한 눈에 봐도 아까의 물과는 비교하기도 부끄러울 정도로 깨끗하고 투명한 물이 내려왔습니다. 이제 안심하고 네스프레소 커피를 내려마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용하면서 주의할 점은 아무래도 뜨거운 물이 계속 내려오기 때문에 화상에 주의하면서 네스프레소 머신 내부를 청소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