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oublegary/★ 주식&경제&금융

[미국 총선] 바이든 수혜주는 어떤 기업들일까?

by Doublegary 2020. 10. 20.

▶바이든 수혜주는 어떤 기업들일까?

안녕하세요! 더블가리입니다. 최근 미국 대통령 총선 열기가 뜨겁습니다. 미국 코로나 하루 확진자가 7만명(...)이 넘어가는 시점에서도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후보의 선거 유세는 멈출 기미가 없습니다.

 

그런데 트럼프가 유세하는 곳마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폭증하는건.. 음음.. 아무튼 미국 대선이 정말 얼마 안 남았습니다. 9월에 사전투표 및 우편 투표 시작, 10월 22일에는 대선후보 3차 TV토론, 그리고 11월 3일이 미국 대선 공식 선거일, 그리고 12월 14일이 주별 선출 선거인단 투표로 대통령 당선인이 확정됩니다.

 

출처 : 한국일보

향후 대통령이 누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 누가 대통령이 되었을 때 어떤 섹터와 기업이 좋아질 지 미리 알아보는것도 좋겠지요? 우선 트럼프는 중국과 무역전쟁을 하며 꾸준히 갈등을 키워왔습니다. 그리고 지구 환경 및 국제 협력 등에서 발을 빼며 미국 우선주의를 통해 미국경제의 발전을 도모해왔는데요.

 

바이든은 저런 면에선 트럼프와 같은 노선을 타지 않습니다. 바이든은 트럼프보다 중국친화적이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바이든이 대통령이 될 경우 "애플(AAPL)"이 큰 수혜를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앤비디아(NVDA)", "브로드컴(AVGO)" 등도 중국과 관계과 완화되면 실적이 좋아질 수 있죠.

 

 

그 외에도 중국 발전에 따라 실적이 상승할 수 있는 "스타벅스(SBUX)", "나이키(NKE)", "보잉(BA)", "월트디즈니(DIS)"도 바이든 수혜주로 볼 수 있습니다. 금융 섹터에서는 "골드만삭스(GS)""마스터카드(MA)"도 중국과의 관계가 개선되기를 바라는 기업 중에 하나입니다.

 

이상으로 바이든이 당선되었을 경우 주목해봐야 할 종목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결과는 12월은 되어야 알겠지만 대선결과를 예측할 수 있다면 지금이 저가매수 타이밍이 될 수도 있겠죠?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