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oublegary/★ 생활속의 작은 지혜

이너피스 뜻이 무엇일까? Inner Peace

by Doublegary 2020. 6. 12.

안녕하세요! 더블가리입니다.

 

쿵푸팬더를 보신분들은 이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Inner Peace"

 

쿵푸팬더의 시푸가 영화에서 반복적으로 얘기하는 단어입니다.

 

 

 

 

한국어로는 내면의 평화 또는 마음의 평화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영어의 동의어로는 'peace of mind'가 있습니다.

 

사전적 용어의 뜻으로는 스트레스 요인의 잠재적 존재에도 불구하고 심리적으로나 영적으로 침착한 상태를 말합니다.

스트레스나 불안감이 없고 마음이 긍정적일 때 이너피스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마음의 평화는 행복, 행복, 만족 등의 단어와 관련이 있습니다.

마음의 평화가 깃들어 있는 상태에는 평화롭고 어떤 스트레스부터도 자유롭습니다. 어떤 문화권에서는 내면의 평화를 다양한 형태의 수련에 의해 배양될 수 있다고 얘기합니다.

 

 

 

예를 들면 호흡 운동, 기도, 명상, 요가 등을 통해 깨달음을 얻듯이 말이죠.

 

 

 


사람들은 매일매일의 스트레스 때문에 내면의 평화를 얻기 힘들어합니다.

 

그럴 때일수록 삶의 작은 기쁨에서 평화와 행복을 찾는 등의 자그마한 행동하나하나가 더욱 훌륭한 내면의 평화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비록 결과가 그렇게 만족스럽게 보이지는 않더라도 단계적 과정임을 알고 하루하루 더 영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한편, 현재 14대 달라이 라마인 텐진 갸초는 세계 내적 평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14대 달라이 라마는 현재 유지되고 있는 세계 평화에 대한 문제는 인간에 관한 것이므로 기본적인 인간의 감정도 세계 평화에 근거한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그는 내적 평화를 통해 진정한 세계평화가 이루어질 수 있다라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개인의 책임의 중요성은 매우 간단하면서 명확합니다. 먼저 우리 자신 안에서 평화의 분위기가 조성되고(내적 평화를 먼저 이루고)

 

그 다음 점차적으로 우리의 가족, 우리의 공동체, 그리고 궁극적으로 지구 전체를 포함하여 평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자신만의 내적평화를 이루는 것이, 곧 세계의 평화도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하고

스트레스로부터, 주변의 힘듦으로부터 자유롭고 평온한 상태를 유지하는걸 멈춰서는 안될 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내일도 주변에 어떤 고난이 오더라도 내면을 강하게, 평온하게 유지하여 이너피스를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가 맘에 드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