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oublegary/★ 생활속의 작은 지혜

카톡 광고 알림톡 없애는 법 : 쉽고 간단하다

by Doublegary 2020. 11. 2.

하루에 몇 개씩 오는 카톡 광고 알림톡 보기 짜증나시죠?  저도 역시 그렇습니다.  한동안 그냥 불편해도 참고 살았는데 점점 쌓이니까 어느 순간 짜증이 확 나더라구요.  그래서 이 광고 알림톡을 어떻게 없앨까 고민하다가 방법을 알아내어 꿀팁 공유 해보겠습니다!

 

 

매일같이 날라오는 알림톡들..

 

저 사진은 이틀동안 날라온 알림톡들입니다.  하루에 날라오는 카톡 중에 알림톡이 더 많으면 아싸라고 하던데.. 내가 hoxy..?  아무튼 이제 저 중에 하나를 날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날리는게 아니라 차단을 해서 앞으로 오지도 못하게 해버리겠습니다.  딱히 제가 사는게 없는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날려보도록 하죠.  차단을 원하시는 알림톡에 들어가시면 아래 사진의 빨간 원 모양에서 볼 수 있는 집 버튼이 있습니다.

 

알림톡에 들어가 집 버튼을 눌러주자

집 버튼을 누르셨나요?  그럼 이렇게 화면이 바뀔겁니다.  역시 빨갛게 표시해놓은 '추가한 채널' 을 눌러주세요.  누르고 나면 아래 이미지처럼 팝업이 뜰겁니다.

 

차단 버튼 지체없이 눌러줍시다

채널 차단 팝업이 뜰 건데요,  바로 빨갛게 표시해놓은 차단 글씨를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이제 저에게 카카오톡 쇼핑하기 알림은 뜨지 않겠죠?  채팅방을 더 깔끔하게 만들기 위해 이제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채팅 목록에서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채팅장 나가기 버튼 클릭

 

나가기를 희망하는 채팅방을 손가락으로 꾹 누르고 계시면 저런 알림창이 뜹니다.  빨갛게 표시한 '나가기' 버튼을 누르시고 채팅방에서 나가기 확인을 눌러주시면 이제 채팅 목록에서 완전히 사라집니다.

 

쨔잔! 아까 있었던 카카오톡 쇼핑하기 채널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이제 저에게 광고 카톡이 올 일도 없겠죠?  전 이제 이걸 알았으니 그 동안 보고도 못 본체 했던 광고 알람들을 다 지우고 차단시킬 예정입니다.

 

여러모로 쓸모있는 팁이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