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oublegary/★ 주식&경제&금융

[가족계좌] 20년 11월 1주차 실적(수익률 8.4%) - 퀄컴, QQQ, 테이크투, 스타벅스

by Doublegary 2020. 11. 8.

 

안녕하세요! 더블가리입니다.  매월마다 가계 수입 중 130만원씩 적립식 투자를 하는 계좌입니다.  미국주식에만 투자를 하는 계좌이니 미국 나스닥 지수부터 보시겠습니다.

 

나스닥 주가 (출처 : 구글)

미국 대선의 마무리가 (거의) 지어지면서 불확실성이 해소되었다는 점이 미국 주식의 떡상을 불러왔습니다.  최근 환차손에 주가 하락까지 쌍싸다구를 맞던 미국 투자자들에게 실로 오랫만에 좋은 장이었습니다.  저같은 서학개미들의 마음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을 것 같은데, 이렇게 크게 반등이 나와주면 당분간은 추세 상승을 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운용기준

 

▶ 매월 월급날에 투자를 진행합니다. 월급날은 매달 25일이지만 휴일여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00만원은 QQQ, 퀄컴 및 테이크투, 3개의 종목에 비율에 따라 매수를 진행합니다. 또한 30만원은 적립식으로 스타벅스 매수를 진행합니다. 모든 배당금은 재투자 및 주식 매수를 하는데 쓰이며 목표수익률은 연간 15%입니다.

 

▶실적 및 구성비

 

10월 마감 기준 0.1%에서 8.4%로 8.3% 상승했습니다. 가장 비중이 높던 퀄컴의 3분기 실적이 말 그대로 대박 서프라이즈여서 하루에만 13%가 상승했습니다.  또한 테이크투(TTWO) 또한 몇일 동안 꽤 좋은 상승을 보여줘서 가족계좌의 수익률이 크게 올랐습니다 (다행이야 휴 ㅠㅠ)

 

주식 원금 VS 평가금액 및 일별 누계 수익률

 

원래 그래프에 마이너스가 없었는데 10월에 잠깐 -0.3%까지도 찍었습니다.  미국 주식 시작하고 처음 계좌에 파란불이 찍혀서 살짝 놀랬지만, 역시나 미국은 미국이었습니다.  대선의 끝이 보이자마자 순식간에 어마어마한 상승을 보여주네요.  이 기세로 쭉 간다면 올해 목표인 15%를 달성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종목별 비율

현재 종목별 비율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퀄컴(QCOM)의 비율이 34.9%로 제일 큽니다. 다행인건 퀄컴만 쭉 오른게 아니라 다른 종목들도 상승을 해줘서 굳이 다음달에 리밸런싱을 안해도 될 것 같다는거죠.  당분간은 계좌를 건드리지 않고 어떻게 진행될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