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남편의 작성공간/★ 주식&경제&금융

비트코인 3천만원 돌파, 시가총액은 삼성전자 추월

by 더블가리 2020. 12. 28.

비트코인 3천만원 돌파, 시가총액은 삼성전자 추월

안녕하세요! 더블가리입니다.  비트코인 정말 미친것 같습니다.  상승률이 나스닥 QQQ 저리가라할 정도네요.  이래서 비트코인은 가족 인원수만큼 들고있으란 얘기가 옛날부터 있었는데..ㅠㅠ  3백만원대에서 20개 가지고 있을때도 있었는데 시간을 뒤로 돌리고 싶네요.  아무튼 비트코인은 어느덧 3천만원이 넘어가며 이제 전세계의 왠만한 기업들의 시가총액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아직 비트코인보다 위에 있는 기업들은 어디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심볼

 

▶비트코인 차트 및 시가총액 정보

비트코인 차트

위의 사진은 업비트 거래소에서 가져온 비트코인 차트입니다.  코로나가 터졌을 당시 가상화폐는 이제 끝인가? 싶을정도로 미친듯한 하락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코인이라는 재화 자체가 믿음을 그렇게 크게 주지는 못하기 때문에 하락의 폭은 더욱 깊었죠.  비트코인이니까 저정도지 다른 기타 잡코인들은 소멸되는거 아닐까 싶을 정도였으니까요.  비트코인은 원화기준 일주일만에 1,200만원대에서 550만원까지 내려갔었으니 반토막보다 더 심하게 하락했었네요.  하지만 그 이후 쭉쭉 상승하여 어느덧 3천만원을 뚫어냈습니다.  17년 당시 거품에 거품을 더한 금액이 2,800만원이었는데 그 이상을 만들어냈다는게 믿기지가 않네요.  5~6달만에 거의 6배에 달하는 상승폭을 이뤄냈습니다.  비트코인 대단합니다 짝짝짝

 

 

 

 

 

 

 

비트코인 시가총액

 

저렇게 말도 안되는 상승을 거듭한 결과 현재 시가총액이 546.2조원입니다.  이게 어느 정도의 금액인지 감이 안잡히시는 분들이 많을테니 친숙한 기업들의 시총과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한국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입니다. 

 

국내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

 

우선 우리나라에서 제일 유명한 기업은 삼성전자죠?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를 합치면 대략 524조원 정도가 됩니다 (삼성전자 4,644,491 + 삼성전자우 599,062).  그리고 비트코인이 546.2조원이죠.  삼성전자가 한국에서 차지하는 시가총액 비율이 어마어마한데 비트코인이 그걸 훌쩍 뛰어넘었네요.  

 

호기심이 생겨서 삼성전자를 제외한 8개 종목 (SK하이닉스, LG화학,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NAVER, 현대차, 삼성SDI, 카카오)의 시총을 다 더해봤습니다.  400조 정도가 되더군요.  한국의 내노라하는 기업들 8개의 시총을 합쳐도 비트코인의 시총보다 146조원 낮으니 비트코인의 가치가 이 정도였나 싶을 정도입니다.

 

비트코인 시총 뉴스

한국 기업 뿐만 아니라 시가총액 높기로 유명한 미국 주식시장에서도 시가총액 순위 상승이 눈부십니다.  뉴스에 의하면 어느덧 11위에 진입하였고, 비자(V)를 제쳤다고 합니다.  이제 바로 위에 있는 기업이 워렌버핏 할아버지의 기업인 버크셔 헤서웨이인데, 과연 시총으로 제칠 수 있을지 지켜보면 재밌을 것 같네요.

 

미국 시총 순위

 

혹시나 싶어서 미국 시총을 찾아봤는데 버크셔 헤서웨이 뿐만 아니라 TSMC, 알리바바, 테슬라, 페이스북,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및 애플 등 시가총액 상위 순위는 쟁쟁하네요.  비트코인이 저 정도까지 오르긴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  비트코인도 괴물인데 저긴 더 괴물들이 살고 있어서 ㅎㅎ

 

코인 시총 순위

 

 

아무튼 유동성이 넘치고 넘쳐서 모든 자산에 흘러들어가 가격을 펌핑시키고 있네요.  당분간은 정말 현금은 쓰레기고 모든 현금을 자산으로 바꿔야하는 시기는 맞는듯 싶습니다.  그리고 이런 장세는 단기간에 꺾이지 않을 듯 싶네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