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oublegary/★ 생활속의 작은 지혜

[블로그 운영 초보] 고민... 너무 어려운 블로그

by Doublegary 2020. 11. 13.

안녕하세요! 더블가리입니다.  이 블로그를 만들고 처음으로 블로그 운영에 대해 써보는 것 같습니다.  사실 어떻게 운영을 해야 잘하는건지도 모르겠고 뭐가 답인지도 모르는 상황이 답답해서 몇 자 적어보네요 ^^

 

 

제가 이 블로그를 만들고 제대로 글을 쓰기 시작한게 20년 10월 첫째주 쯤인것 같습니다.  예전에 글 4~5개 정도 써놓고 관심을 안두고 있었는데 애드센스 대란에 저도 후딱 올라타서 애센 고시를 통과했고, 그 이후로 글을 쓰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조회수도 잘 나오고 사진에 나온것처럼 조회수가 600도 넘어가면서 아~ 이렇게만 하면 되겠구나 싶었죠.  그런데 점점 조회수가 내려가더니 이제 100도 안나오더라구요 ㅎㅎ  아마 초심자의 행운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정말 잘 하시는 분들은 키워드 유입, 광고 단가, 타 블로그 글자 수도 체크하면서 작성한다던데 전 아직 그렇게 해봤자기도 하고 글 숫자도 이제 50개밖에 안되니 200개 정도 될때까지는 그냥 닥치고 포스팅이나 하자는 생각입니다.  포스팅을 여러개 하다보니 여러 유형의 글이 있더라구요.

 

① 꾸준히 조회수 조금씩 잘 나옴

저 글을 작성한지가 꽤 됐는데 어느덧 구글이나 다음에 1~2번째 위치한지 꽤 되었더라구요.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글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렇게 꾸준하게 10~30씩 매일 나와주는 글을 100개 쓴다고하면 매일 1,000~3,000은 나오는 거잖아요?  

 

② 잠깐 조회수 크게 오른 후 bye...

 

 

조회수 600을 넘어갈 때 제일 큰 공헌을 해줬던 친구인데 어느덧 조회수 0을 찍고 있습니다.  잠깐은 좋았는데 나름 정성스럽게 쓴 글이 이렇게 나락으로 가면 마음이 좀 아프더라구요.  이렇게 되는게 싫어서 실시간 이슈나 검색어로 글을 쓰는게 좀 꺼려집니다.  

 

③ 근데 그래도 이런거보단 낫다

 

 

근데 어떻게 생각하면 차라리 저런게 나은것 같기도 합니다.  이렇게 열심히 써도 전체 조회수 60도 안되는 글도 꽤 있으니까요.  휴 정말 주인 잘못 만나서 글이 관심을 못 받는것 같기도 합니다 ㅠㅠ

 

도대체 어떻게 글을 써야 꾸준하면서 높은 조회수를 찍을 수 있는건지 고수분들의 노하우가 궁금하기도 합니다. 아직  html 코드도 잘 몰라서 스킨도 애드센스도 그지같이 해놓은 상태인데, 블로그의 길은 너무도 험난하네요.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연동을 해놓아도 데이터 분석은 되지도 않고 ^^... 애드센스는 로딩 겁나 걸리지 않나, 아예 안 뜨질 않나 허허허.  조회수 1,000은 되어야 블로그 한다고 얘기할 수 있다는데 저는 언제쯤에나 "나 블로거야!" 라고 얘기할 수 있을지 먼 훗날이 까마득하네요 ㅋㅋ

 

애드센스 수익은 다행히 조회수가 한번 폭발했던 시절 덕분에 10달러를 넘었지만, 요즘은 하루에 0.05달러를 못 넘고 있습니다 ^^;  뭐 조회수나 애드센스 수익은 생각하지도 말고 포스팅 수나 늘려야 하겠지만 조금 씁쓸한건 사실입니다...  제가 알아야할게 너무도 많고, 아는건 너무도 없으니 지금 이 실적이 당연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노력해야겠죠.  공부해야하고.  좀 답답해서 징징거려봤습니다 ^^  당분간은 포스팅 200개 쓸 때까지 글을 더 잘 쓰는 법, 꾸준히 쓰는 것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