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oublegary/★ 주식&경제&금융

5G 관련주 유비쿼스홀딩스 실적은 훌륭, 주가는 실망 (with 커버리지맵)

by Doublegary 2020. 11. 17.

 

5G 유비쿼스홀딩스 실적은 훌륭, 주가는 실망 

 

안녕하세요! 더블가리입니다.  최근 20년 3분기 실적발표가 연달아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애정하는 5G 종목 중 하나인 『유비쿼스홀딩스』 실적을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19년에 한번 시세가 크게 터진 후 시장에서 5G 관련 주식들이 시장에서 소외받고 주식은 나날이 하락하고 있는데요.  과연 대중의 관심과는 다르게 실적은 얼마나 찍혔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년 3분기 실적

 

유비쿼스홀딩스 3분기 실적 (출처 : MK증권)

실적이 생각보다 훨씬 좋게 나왔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5G 장비 구매나 망 설치가 시들해져서 실적이 낮게 나오는게 아니냐는 얘기도 좀 있었는데 순이익이 약 60억 가까이 찍어주면서 안도의 한숨을 쉬게 해주었네요.  물론 지주사이기 때문에 연결기준으로 보는게 맞지만, 별도기준으로도 흑자전환이 생기긴 했습니다.  뭐 지주사인데 그게 뭔 의미가 있냐 싶기도 하지만요 ^^;  현재 회사 시총이 5천억 정도인데, 대충 회사 적정 시총을 계산해봐도 60억 * 4분기 * 멀티플 30을 준다면 7천2백억 정도는 될 수 있다 생각되네요.  지금보다 44%는 성장할 수 있다는 얘기겠지요?  그렇다면 유비쿼스홀딩스의 3분기 실적을 견인한 자회사는 어디일까요?  다들 예상하시겠지만 유비쿼스 입니다 ㅎㅎ

 

유비쿼스 3분기 보고서

 

위의 사진은 DART에서 가져온 20년 3분기 유비쿼스 실적입니다.  매출액은 작년 3분기와 비슷한데 매출원가가 20억 가까이 줄어들면서 당기순이익이 확 늘었습니다.  주당이익도 340원이 증가했군요.  유비쿼스의 실적이 그대로 유비쿼스홀딩스에 꽂히는 만큼 유홀의 3분기 실적도 쭉 상승했습니다.  이렇게 실적이 훌륭하게 나오고 주당순이익(EPS)도 쭉 올랐으니 주가는 보나마나 쭉 상승했겠죠? 그렇겠죠? 

 

유비쿼스홀딩스 주가 (출처 : 다음)

응~ 아니야~ 시장에서 철저히 외면된 탓인지 주가가 오를 생각 자체를 안합니다 ㅋㅋ 요즘 5G 관련주들이 관심도 못 받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주가는 실적을 바탕으로 움직인다라는 신념이 있는데, 아직은 영 아닌가봅니다.  그린뉴딜이니 어쩌니 하는 이상한 정부님들의 계획 때문에 오히려 더 외면을 받게 된 감도 있긴 합니다 ㅋㅋ 하지만 아무리 외면을 받아도 결국에 사람들이 실적이나 회사 성장성에 다시 관심을 가지면 주식이 크게 오를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유비쿼스홀딩스 1년 일봉 차트

제가 계속 관심을 못 받고있다고 하는 이유는 거래량에 있습니다.  20년 4월에 비해서 최근 유비쿼스홀딩스의 거래량은 그냥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차트를 봐도 현미경을 갖다대야 거래량을 볼 수 있을 정도에요.  하지만 5G라는 섹터가 1년 반짝하고 말 사업도 아니고 향후 10년~20년 인류의 기술과 미래를 책임지는 섹터이기 때문에 가지고만 있어도 앞으로 분명히 빛을 볼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직 5G 분야는 시작은 커녕 걸음마도 겨우 뗀 단계라고 생각되는 만큼 향후 먹을 것이 큰 분야라고 봅니다.  너무 5G무새가 되버린 것 같네요 ^^;  더 구체적으로 왜 5G 투자가 유망하다고 생각되는지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시구요.

 

5G 투자는 아직도 시작단계 - 5G 커버리지 및 향후 투자 계획

 

5G 투자는 아직도 시작단계 - 5G 커버리지 및 향후 투자 계획

▶5G 투자는 아직도 시작단계 - 5G 커버리지 및 향후 투자 계획 안녕하세요! 더블가리입니다. 금일 뉴스에서 5G의 속도와 커버리지에 대한 정보를 접하곤 몇 가지 생각이 나 포스팅을 작성

garyryry.tistory.com

 

특히 내년부터는 5G 수주가 집중적으로 시작될 것이며 아이폰과 삼성, 2개 기업 모두 5G 전용 스마트폰을 출시한 만큼 5G 망 설치와 안정화는 각 통신사의 최대 과제일 겁니다.  빠르게 5G 품질을 올려야 시장을 선점할테고, 그 선점효과 및 이미지는 향후 몇 년을 결정할 테니까요.  2010년대 초반은 어떤 통신사의 LTE가 더 빠르네, 더 잘 터지네, 더 유지가 잘되네가 각 통신사의 최고의 화두였던 시절이었습니다.  LTE의 커버리지를 사람들이 분석하고 대동여지도로 그리기도 했지요.

 

LTE 대동여지도 만들던 시절

 

그리고 아래 사진은 SKT에서 제공하는 5G 커버리지 맵입니다. 2011년의 LTE 서비스 제공 초반시기의 맵과 비교해도 더 적습니다.  저 빨간색 부분이 전국에 다 퍼질정도가 되려면 도대체 얼마나 많은 5G 장비가 설치되어야 할까요... 그리고 5G가 다 설치되는 시점이 되면 현재 논의만 되고 실시는 못하고 있는 완전자율주행, 스마트팩토리, IOT, 로봇, AI 등등의 기술이 구현이 될 수 있을겁니다.

 

 

유비쿼스홀딩스 실적 얘기하다가 이야기가 좀 샜네요 ^^ 죄송합니다.  그래도 5G에 투자하는 근거와 앞으로의 전망 정도는 얘기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아무튼 전 이번 실적을 보고 이 회사에 대해 더 확신이 생겼습니다.  원래도 믿고 있었지만 더 믿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5G 관련 뉴스나 실적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분석 및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