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oublegary/★ 주식&경제&금융

이오스 (EOS) 기술적 투자 아이디어! 반등을 노려보자

by Doublegary 2020. 12. 26.

 

 

이오스 (EOS) 기술적 투자 아이디어! 반등을 노려보자

안녕하세요! 더블가리입니다.  최근에 리플 고소사건 때문에 코인판 전체가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원래도 리또속(리플에 또 속냐) 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투자하기 까다로운 코인으로 유명했었죠.  그런데 이번에 제대로 리또속을 보여주며 모든 코인을 대폭락 시켰고 리플 자체도 거의 몇일 만에 반토막이 날 정도였습니다 (700 → 300).

 

 

업비트 리플 차트

 

 

하락하는걸 좀 지켜보는데 뭔가 차트가 괜찮아 보이고 저점이 잘 형성이 된 듯한 코인이 하나 보이더라구요.  그게 바로 이오스였습니다. 그래서 한번 저점매수를 시도해봤는데, 앞으로 어느 가격대를 목표로 할 것인지와 수익실현 구간을 어떻게 가져갈 것인지에 대해 간략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오스 코인

 

▶이오스 차트

 

이오스 트레이딩뷰 차트

 

우선 트레이딩뷰 차트를 가져오다보니 모바일 화면에서는 좀 안 보일수도 있습니다.  미리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 차트는 이오스 주봉 차트입니다.  빨간색 선으로 표시해놓은 걸 보면 아시겠지만 저 라인을 뚫으려다가 실패하고, 뚫으려다가 실패하는걸 3번째 하고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코인 차트에 저런 모양이 유독 많은데 4번째 시도해서 뚫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의 구간에서 조금 시간이 지나면 저 빨간선을 뚫고 나와 시세를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인거죠.

 

또한 주봉으로 보면 2300원~2800원 사이에 반등이 꽤나 자주 나왔었습니다.  즉 저 가격대 아래로는 그렇게 많이 빠지지 않겠다는 심리적 저항선이 되는것이죠.  아마 저 구간에 매물대도 좀 있을겁니다.  그래서 저도 3천원 아래로 떨어질 때 조금 주워담아봤습니다.  정확히는 3,000원, 2,940원, 2,800원에서 매수를 진행했었네요.  솔직히 2,300원대까지 떨어질 줄은 몰랐습니다.  조금만 더 아래에서 주워볼걸...ㅠㅠ

 

 

 

 

 

 

 

 

지금까지의 얘기를 종합해보자면 시나리오를 하나 세워볼 수 있습니다.  지금 구간은 하방으로 경직되어있으며 반등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다.  하지만 빨간색 선의 가격 이상은 당분간은 뚫기 힘들거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서 빨간색 선과 파란색 선이 닿는 구간 쯤에서 시세 분출이 생길 수도 있다.  그걸 노리고 저점매수를 하며 모아나간다면 수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볼 수 있다... 입니다.

 

물론 리스크가 없는건 아닙니다.  우선 코인이라는 재화 특성상 변동성이 미친 수준이고, 저 매물대를 그냥 깨버리고 더 아래로 꼬라박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중국 코인(이오스, 트론, 네오 등)들이 힘을 못 쓰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원하는 상승은 보지 못할 수도 있죠.  역발상도 당연히 가능하구요.

 

하지만 기술적으로만 상승 목표가를 정해보자면, 1차는 4,400원, 2차는 5,800원, 3차는 6,800원으로 잡아보겠습니다.   손절가는... 감당 가능한 %를 정하고 들어가시는걸 추천합니다.  또한, 손절은 칼같이 지키세요.  아니면 저처럼 없어도 되는 돈 정도로만 들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코인은 정말 변동성이 말이 안되는 놈이라 ^^;

 

아래는 이오스에 대한 설명이 있는 사진을 참고용으로 올려놓겠습니다.

 

 

업비트 이오스 설명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 포스팅은 모두 개인적인 견해이며 이를 활용한 매매시 모든 수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매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