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남편의 작성공간/★ 주식&경제&금융

주식어플 더리치 이제 한국주식도 정리 가능!

by 더블가리 2020. 12. 28.

주식어플 더리치 이제 한국주식도 정리 가능!

안녕하세요! 더블가리입니다.  미국주식 하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더리치 (The Rich) 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종목명, 단가, 수량만 입력하면 실시간(약간 지연이 있긴 합니다) 손익률과 원형 그래프로 정리해서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간단하면서도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포트폴리오 분석 및 파악과 배당률까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미국주식 하시는 분들은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입니다.  제 포트폴리오를 예를 들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더리치 예시

 

이렇게 총 자산과 평가손익, 손익률, 투자 배당률 및 시가 배당률 등이 나오며 종목별 비율이 나오기 때문에 한눈에 포트폴리오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종목별 배당금액 및 배당률은 물론이고 배당일까지 알 수 있으니 저같은 서학 개미에게는 필수 어플이었습니다.  그런데 어제자로 업데이트가 된 모양인지 더리치 어플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뜨더라구요.

 

한국주식 지원?

 

이 말인 즉슨 미국주식처럼 한국주식도 포트폴리오 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준다는건가? 하며 놀랬습니다.  어플이 나오고 꽤 시간이 지났는데도 미국주식만 지원을 했기 때문에 한국 주식은 앞으로 영영 업데이트를 안하는 모양이다... 라고 생각했었거든요.  만약에 한국주식도 지원이 된다면 한국 주식 배당률배당일도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겠구나~ 편하겠는걸? 이라는 생각이 바로 들었습니다.

 

 

 

궁금해졌기 때문에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한국 주식 중에 최근에 매수한 종목 하나를 추가해봤습니다.  케이엠더블유라는 5G 회사인데 케이엠더블유라고 검색을 하니 종목코드와 함께 바로 뜨더군요.  매수단가와 수량을 입력했더니...

 

더리치 한국주식 지원이 되는구나!

오... 정말 되네요.  구매가와 현재가의 소수점 세자리가 살짝 거슬리기는 한데 동전주들도 있을거고, 약간의 가격 차이에도 오차가 클테니 이해합니다.  

 

한국 주식의 배당월과 배당금은 아직 구현이 다 안된듯 싶습니다.  차차 앞으로 지원이 되겠죠?  만약 미국주식에서 제공하는대로 서비스가 된다면 차차 더리치를 사용하는 유저가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 어플의 주 타겟층은 장기투자를 하면서 배당을 받는 투자자들이기 때문에 단타 투자자는 크게 사용할 일이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좋은 투자습관을 길러줄 수 있는 어플이니 한번씩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