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oublegary/★ 주식&경제&금융

동학개미 살려...세금 내고도 호구잡히는 동학개미가 봉이냐!

by Doublegary 2020. 10. 28.

▶동학개미 살려...세금 내고도 호구잡히는 동학개미가 봉이냐!

안녕하세요! 더블가리입니다.  오늘 신문을 읽다가 정말 분노가 차오르는 기사가 하나 있더군요. 매일경제의 『동학개미 거래세 9조 내지만 재정적자 메우기엔 역부족』이라는 제목의 기사입니다. 26일자로 국세청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동학개미 등 일반 개인투자자가 지금처럼 열~심히 주식을 거래해주면 무려 거래세로 8.7조 규모의 세금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작년에 4.5조였으니 거의 2배에 가까운 수익률이군요? 축하합니다 정부님들. 

 

출처 : 매일경제

 

세금 여기저기 펑펑 쓰느라 나라 곳간이 텅텅 비어가는 와중에도 우리 동학개미들이 열심히 나라 곳간을 채워주고 있었네요.  연금이다, 복지다, 그린뉴딜이다 해서 몇백조씩 퍼붓고 그 펑크난 금액을 메꾸기 위해 별별 세금을 다 걷기 시작하고 있는데, 동학개미들이 이렇게 열심히 채워주면 고맙단 소리는 못할 망정 양도세 발언해서 죄다 해외주식 하게 만들고 있으니 참 기도 안차는 상황입니다.

 

garyryry.tistory.com/35

 

대주주 10억 유지 안하면 서학개미만 늘어날 뿐

▶대주주 10억 유지 안하면 서학개미만 늘어날 뿐 안녕하세요! 더블가리입니다. 한국 주식을 하시는 분들(동학개미)에게 최근 안 좋은 뉴스가 하나 있죠. 바로 청와대에서 대주주 요건을 10

garyryry.tistory.com

안 그래도 한국 기업들 실적 악화가 심해져서 법인세도 잘 안 걷힌다고 하던데, 동학개미들 돈 좀 나올 구석이 보이니까 더 걷으려는 겁니까? 뭐 양도세 걷으면 10명이 낼 거 1명으로도 걷을 수 있으니까 해외로 나가든 말든 신경 안쓰는 걸까요? 저 같은 직장인들은 유리지갑이라서 털려, 주식도 양도세로 털려, 이제 뭘 또 걷으려고 들지 벌써 두렵기 시작하네요. 

 

출처 : 매일경제

요즘 농담으로 싱글세 (세금 내기 싫으면 결혼), 무자녀세 (세금 내기 싫으면 출산), 무직세 (세금 내기 싫으면 3D라도 취업), 현금 보유세 (세금 내기 싫으면 지출) 같은 세금 생기는거 아니냐는 얘기도 있던데, 지금 정부는 저런것도 진지하게 고려할 것 같아서 무섭습니다. 다행히 저는 결혼했고, 일하고 있고, 모아둔 돈이 없으니 무자녀세만 내면 됩니다?  슬슬 2세 계획을 가져야 하나.

 

아무튼 뭐 정부에게 받은거라곤 재난지원금 60만원이랑 통신비 2만원 정도고, 그 외에는 탈탈 털리는 것 밖에 없던거 같은데, 세금 좀 단디 제대로 써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돈 없다고 슥 가져가고, 돈 없다고 세금 슥 추가하고 제 월급이 무슨 쓱 배송도 아니고... 월급이 매해 인상되긴 했는데 세금도 비슷하게 늘어서 월급 실수령이 늘지를 않습니다 ^^. 제발 내년에는 걱정없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지만, 올해 이미 이것저것 조져진 상황이라 딱히 희망을 품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껄껄.  최악을 대비해서 마음의 준비나 해놔야겠어요.  모두 다 같이 화이팅 하자구요. 에혀.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학개미와 서학개미의 뜻은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

 

garyryry.tistory.com/32

 

서학개미의 뜻과 의미에 대해 알아보자! (with 대외순자산)

▶서학개미의 뜻과 의미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더블가리입니다. 금리는 낮아지고 돈의 유동성이 높아지면서 투자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부동산 뿐만 아니라 주식과

garyry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