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oublegary/★ 생활속의 작은 지혜

무과금으로 꿈의 집 만렙 달성 기념 : 꿈의 집 공략, 팁

by Doublegary 2020. 11. 13.

 

 

안녕하세요! 더블가리입니다.  드디어! 드디어! 제가 무과금으로 만렙에 도달했습니다.  꿈의 집이 얼마나 현질유도가 심한지 해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드리는 팁이 좀 더 효율적이고 달달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거두절미하고 우선 만렙을 달성하게 되면 아래 화면처럼 다음 레벨로 넘어가는 버튼이 회색으로 비활성화 됩니다.

 

 

더이상 가고싶어도 갈 수가 없다

 

제가 알기론 일주일에 30개의 레벨이 추가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제 일주일에 30개씩만 깨면 되네요!  물론 저처럼 만렙을 달성한 사람이 많을 텐데 그런 유저들을 위해 (돈을 더 빨아먹기 위해) 챔피언 토너먼트가 있습니다.  길드마다 레벨 옆에 컵 표시가 있을건데, 이런 이유때문에 있던거였네요.

 

 

챔피언 토너먼트 안내

 

 

그리고 컵을 깨고나면 다른 사람들과 (역시나) 경쟁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런데 1등 상금이 4000 골드면 좀 짠데요?  이것도 더 위의 레벨이 있는건진 모르겠지만 좀 창렬하지 않나 싶더군요.

 

 

제가 2등입니다! 근데 겨우 2천골드?

 

그럼 이제부터 제가 생각하는 팁에 대해 좀 적어보도록 할게요.  중간중간 생각이 나면 이 포스팅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1. 무지개볼 옆에 무조건 아이템을 붙이려고 노력하자

 

 

이 녀석은 1턴이 남더라도 옆에 폭탄이나 비행기를 붙일 수 있다면 한번에 게임을 깨버릴 수 있어요.  무지개볼과 아이템 사이에 1칸이 있다면 다른 비행기나 로켓 등을 사용해 아이템에 붙이세요.  어떤 상황이 와도 이게 1순위입니다.  이 게임의 알파이자 오메가는 무지개볼입니다. 잊지마세요.

 

2. 각 아이템의 폭발 범위를 알고있자

 

아이템 범위는 숙지해야한다

 

 

장기나 체스를 해보신 분들은 쉽게 이해가 가실겁니다.  폭탄은 나이트(말), 로켓은 룩(차)와 범위가 같죠.  이 범위를 외우고 있으면 한 끗 차이로 다른 아이템을 발동시키거나, 안시키거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트를 깔 때, 오일을 지울 때 등의 상황에서 꽤나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차이는 2~3턴을 아낄 수 있어요.  꿈의 집에서 한턴 차이가 꽤 큰거 아시죠?

 

3. 앵무새 이벤트는 절대절대 놓치지 말자

 

앵무새 이벤트는 무과금러에게 축복이다

 

이 게임은 매주 플린트의 모험(앵무새), 플라이하이(비행기) 그리고 연날리기 등 3개의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저는 단언컨대 플린트의 모험(앵무새) 이벤트는 무과금러에게 축복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정말 저 때 만큼 레벨을 순식간에 올릴 수 있을 때가 없거든요.  플레이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우선 연날리기와 비행기 이벤트는 한번 레벨을 못 깨면 그 즉시 보상이 0이 됩니다.  진짜 악랄하죠.  게다가 아이템을 맥스로 얻을 때도 연날리기는 고작 무지개볼1+폭탄1+5탄, 플라이하이는 아이템이 어느정도 사용됐을 때마다 비행기 6개 등장 밖에 안됩니다.  그런데 플린트의 모험은 맥스일 때 무지개볼2+폭탄1+로켓1+비행기1 을 "처음부터" 가지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 아이템이면 따로 아이템을 사용안해도 다 깨고 다닐 수 있을 정도에요.  게다가 한번 실패하더라도 아이템이 다 사라지는게 아니라 1개만 사라집니다.  얼마나 혜자입니까?

 

그럼 어떻게 플린트의 모험 이벤트를 머리부터 발끝까지 써먹을 수 있을까요?  우선 골드와 아이템을 어느 정도 모아둡니다.  그리고 쉬운 레벨을 3~4개 연속으로 깨고나면 아이템 3개정도를 가지고 시작할거에요.  이때쯤 매우 어려움 or 어려움 레벨에 도달할텐데, 매우 어려움이면 아이템을 아낌없이 다 써버리세요.  어려움이면 1~2개 정도만 사용합시다.  만약 못 깼는데 900골드를 쓰면 깰 것 같다?  바로 써버리세요.  그렇게 레벨을 넘기고 나면 다시 쉬운 레벨이 연속으로 나올겁니다.  다시 2~3개의 레벨을 깨면 드디어 풀 아이템입니다.  무지개볼2+폭탄1+로켓1+비행기1로 시작하는데 못 깰 레벨은 정말 왠만하면 없어요.  이 와중에 케이크 타임 이벤트가 겹친다면 자동으로 아이템과 하트무제한이 굴러들어오는 겁니다.

 

케이크 타임이 보통 플린트의 모험과 겹친다

 

다른 이벤트는 놓치더라도 플린트의 모험 이벤트는 절대절대 놓치지 마세요.  잘만하면 일주일만에 수백개의 레벨을 올리는것도 가능합니다.

 

4. 하루 마무리와 시작은 하트가 부족할 때 하자

 

하루를 마무리할때마다 30분의 무제한 하트가 나오는건 아실겁니다.  시나리오 보고 싶다고 하트 5개 꽉 차있는데 하루 마무리하지 마시고, 막혀서 하트가 모자랄 때 하루 마무리를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하트가 없을 때 하루 시작을 하면 하트 5개가 생깁니다.  하루 마무리와 시작은 꼭 하트가 부족할 때 하도록 하세요!

 

5. 아이템과 골드는 쓰라고 있는거다

 

가끔 아이템이 몇 백개, 골드를 몇 십만 씩 모아놓고 있으신분들이 있더라구요.  물론 이건 개인마다의 가치관 차이겠지만 제 생각에 아이템과 골드는 레벨을 깨라고 있는거지 적금으로 모아놓으라고 있는건 아니라 생각합니다.  특히 매우 어려운 레벨(빨간색)은 왠만하면 아이템과 골드 퍼부어서 깨고 얼른 넘기세요.  잘못해서 막히기 시작하면 하루 왠종일 해도 못 깹니다...

 

6. 보라색 거품과 하늘색 거품은 턴이 각자 돈다

 

 

 

 

어느 정도 레벨에 올라가면 보라색 거품과 하늘색 거픔이 동시에 나올 때가 있습니다.  매 턴마다 거품을 터트리지 않으면 거품이 강화되거나 더 넓게 퍼지는데요.  정말 거지같은건 저 2개의 거품의 턴이 각자 돈다는 겁니다.  다시말해 1턴에 하늘색과 보라색을 동시에 터트리지 못하면 터지지 않은 거품이 쭉쭉 다른곳으로 뻗어나간다는 거겠죠...^^  그래서 왠만하면 저런 상황일 때는 훨씬 짜증나고 까다롭고 보기 싫은 보라색 거품부터 쭉 없애준 다음에 하늘색을 처리하는게 좋습니다.  

 

 

팀원분의 절규가 너무나도 이해가 잘 감...

 

주의 : 거품은 멘탈을 파괴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생각나는대로 팁을 쭉 적어봤습니다.  앞으로도 팁이 생각날 때 중간중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