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oublegary/★ 생활속의 작은 지혜

구글 애널리틱스로 글마다 얼마 벌었는지 알아보자! 애드센스 수익

by Doublegary 2020. 11. 20.

구글 애널리틱스로 글마다 얼마 벌었는지 알아보자! 애드센스 수익

안녕하세요! 더블가리입니다.  얼마 전에 구글 애널리틱스와 티스토리를 연동시켜서 신이 나있는 상태입니다.  이제 데이터가 점점 쌓이기 시작하는데요, 제 포스팅 중에 어떤 글이 나에게 더 수익을 가져다 줬는지, 어떤 글은 그냥 폭망인지를 알고 싶잖아요?  그런데 구글 애널리틱스는 메뉴도 너무 많고 그런 기능은 어디서 찾는지 설명도 잘 안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제가 열심히 헤딩(...) 해가며 방법을 찾아왔습니다!  하나씩 하나씩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글별 수익 확인 방법

 

 

애널리틱스에서 볼 수 있는 화면

과한 모자이크 죄송합니다... 제가 알기론 클릭률이나 수익같은건 공개하면 안된다 알고 있어서 내용은 안보이게 지우겠습니다.  글의 노출수, 클릭수, 클릭당 금액, 수익 등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자세하게 어디서 저걸 볼 수 있는지 말씀드릴게요.

 

▶① 우선 구글 애널리틱스를 들어간 다음 메뉴를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저 메뉴들 중에 <행동>이라는 메뉴를 클릭해줍시다.

구글애널리틱스 메뉴

 

 

 

▶②  그 다음 <게시자>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구글애널리틱스 메뉴2

 

▶③  클릭하시면 개요, 게시자 페이퍼, 게시자 리퍼러 등 3개의 메뉴가 나올 건데요.  저 중에 가운데에 있는 <게시자 페이퍼>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구글애널리틱스 메뉴3

 

클릭하고 나면 제가 위에 올린 사진들처럼 포스팅별 실적이 쭈루룩 나옵니다.  참 쉽죠?  그런데 이렇게 끝내면 조금 아쉬우니 하나 더 팁을 쓰겠습니다.  대부분의 티스토리 글 주소는 글자가 아닌 숫자로 나오게 해놓으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해당 데이터가 어떤 글인지 잘 매칭이 안될텐데요.  아래에 설명을 해드릴테니 따라해보시면 아주 편하실 겁니다.

 

보조 측정기준을 클릭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저렇게 보조 측정기준이라고 표시되어있는 섹션이 있습니다. 저길 클릭한다음 열 하나를 더 추가해줄 겁니다.

 

페이지 제목
보조 측정기준을 클릭한다음 검색창에 <페이지 제목> 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럼 아래에 초록칸으로 항목이 표시될건데 그걸 클릭해주시면 잠시 로딩이 시작됩니다.

 

훨씬 보기 쉬워졌다

그럼 이렇게 쨔잔! 글 목록 오른쪽에 페이지 제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어떤 글이 나에게 제일 많은 수익을 주었는지, 클릭률 대비 얼마나 많은 달러를 주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아주 칭찬해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이틀만에 이런것도 알아낸 제 자신을 칭찬합니다 ㅋㅋ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