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oublegary/★ 생활속의 작은 지혜

아하코인 출금 및 현금화하는법 상세하게! (업비트 및 케이뱅크)

by Doublegary 2020. 11. 28.

아하코인 출금 및 현금화하는법 상세하게! (업비트 및 케이뱅크)

안녕하세요! 더블가리입니다. 저와 와이프는 꾸준히 아하코인 출석체크를 해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하코인을 출금하여 대략 8만원정도를 현금화했습니다. 오랫만에 비싼 스시를 실컷 먹고 왔네요 ^^  그러다 문득 아하코인을 출석체크해서 얻는 방법만 써놨지, 정작 현금화하는 방법을 안 써놓은 것 같아 "아하코인 출금 및 현금화하는 방법"을 사진 하나하나씩 모두 캡쳐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하코인은 가상화폐 중 하나입니다 :)

 

우선 아하사이트에 가입 및 출첵을 하셔야 코인을 얻으실 수 있겠죠?  사이트 회원가입, 추천인코드 및 출석체크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조해주시구요.

 

▶[아하토큰] 출석만 해도 9만 5천원을 받을 수 있다?! 강력추천 앱테크

 

[아하토큰] 출석만 해도 9만 5천원을 받을 수 있다?! 강력추천 앱테크

▶[아하토큰] 출석만 해도 9만 5천원을 받을 수 있다?! 강력추천 앱테크 안녕하세요 더블가리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굉장히 공짜를 좋아하는 편이라, 앱테크나 출첵 이벤트를 알뜰살뜰 챙기면

garyryry.tistory.com

 

시작하기 전에 설명을 드리자면 아하코인을 출금하기 위해선 3곳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첫번째는 당현히 아하사이트이구요, 두번째는 업비트, 세번째는 케이뱅크입니다.  구조를 간략하게 표현하면 (아하) → (업비트) → (케이뱅크) 순으로 거래를 할겁니다.  아하에서 아하코인을 쌓아서 업비트에서 현금으로 매도를 한 뒤 케이뱅크를 통해 출금을 하는 구조입니다. 

 

우선 아하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메뉴들 중에서 빨간원으로 표시한 "계정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아하코인 메인페이지

계정설정에 들어가면 이번에도 저렇게 메뉴들이 있는데요.  이번엔 "토큰관리"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아하코인 계정설정

 

토큰관리를 클릭하면 저렇게 현재 쌓여있는 출금 가능 코인 수량과 오른쪽에 출금하기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저희는 출금을 해야하니 출금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최소 출금 가능 수량은 5,000 AHT이니 아직 오천개를 못 모으셨으면 출석체크를 좀 더 하신 후 출금하셔야합니다!

 

아하코인 출금하기 버튼 클릭

 

출금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저렇게 출금 주소 입력 버튼이 나옵니다.  저기에 넣을 출금 주소를 입력하기 위해 업비트를 가입해야합니다.  

 

아하토큰 출금하기 주소입력

 

아무 사이트에서나 업비트를 검색 후 사이트에서 가입을 하셔야합니다.  사실 다른 출금방법들도 있긴 한데 업비트가 대형거래소라 제일 안전하고 출금도 빠르게 진행되니 업비트를 추천드립니다.  

 

 

-사진-

 

업비트에 가입을 하셨으면 메뉴 중에 입출금이라고 써져있는 곳을 클릭을 하셔야 합니다.  빨간색 원으로 표시해놨는데,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이 다를 수도 있으니 모바일앱을 통해 가입하신 분들은 화면 맨 아래쪽에 동일한 메뉴가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업비트에서 입출금 메뉴를 찾자

 

입출금 메뉴를 클릭하셨으면 코인명/심볼 검색 이라고 써져있는 곳에 "아하토큰"이라고 적어서 검색을 해줍시다.  아래 화면과 같이 뜨죠?  그럼 아하토큰이라고 써져있는 곳을 클릭해주세요.

 

아하토큰으로 검색을 하면 뜬다

 

클릭을 하고 나면 저렇게 아하토큰 입출금 화면이 표시되며 입금주소라는 섹션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주소를 받아서 저렇게 뜨는데, 처음 들어가신 분들은 입출금 주소가 아마 없을겁니다.  간단하게 화면에서 클릭하라는대로 누르면 1초만에 입출금 주소를 받을 수 있으니 바로 눌러주세요!  이제 "내 아하토큰 입금주소 (입금 전용)" 이라는 화면과 함께 엄청 긴 문자가 보이실 거에요.  당황하지 마시고 오른쪽에 복사라고 써져있는 칸을 클릭해주십니다.

 

업비트에서 입금주소 받기

클릭하고 나서 아까 아하토큰 출금하기 화면으로 돌아주세요.  그리고 출금 주소 입력이라고 써져 있는 곳의 아래칸에 아까 복사한 코드를 복사해주면 끝입니다. 클릭 후 다음을 누르신 후 출금을 진행해주세요.

 

아하토큰 출금 마지막

아마 몇 분 후쯤에 아하토큰이 입금되었다고 업비트에서 알람을 보낼겁니다.  이제 들어가서 바로 아하토큰을 현금으로 바꿉시다.  가지고 있다가 좀 더 비싸게 팔겠다고 하시는분은 가지고 계셔도 되겠지만, 난 바로 현금화를 해야겠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화면을 보고 따라해주세요.  "매도" 버튼을 누르신 후 "시장가" 버튼 클릭, 그리고 "100%" 를 선택하시면 가지고 있는 아하토큰을 바로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아하토큰 → 현금으로 거래하기

이제 원화를 케이뱅크로 출금하면 끝입니다.  다시 업비트에서 1.'입출금'을 누르시고, 2. '원화' 라고 되어있는 곳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3. '출금신청' 을 누르신다음 4. '최대'를 누르신 후 그 아래에 있는 출금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현재 가지고 있는 모든 원화를 케이뱅크로 출금하게 됩니다.  참고로 수수료는 천원이 붙습니다. 만약 8만원을 출금한다고 하면 7만 9천원이 출금되는 겁니다.

 

 

출금이 완료되면 아래의 화면처럼 출금완료가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금내역

 

이게 코인 거래를 안해보신 분들은 엄청 헷갈려하시더라구요.  도움이 될까 싶어 포스팅을 작성했는데 어렵지 않게 현금화 하셔서 다들 돈 버셨으면 좋겠습니다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